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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방침


나사렛대학교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정일 : 2016. 04. 01.) (최종변경일 : 2016. 07. 01.)

제1조(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목적)

나사렛대학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1.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2. 교내 구성원(교직원 및 학생 등)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3.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제2조(설치 대수·위치 및 촬영범위)

(2016. 07. 01.기준)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대수 와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를 안내합니다.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327 건물출입구, 건물로비, 복도, 엘리베이터, 건물외관 및 주차장
CCTV 설치 안내

◈ 설치목적 : 범죄 예방 및 시설안전
◈ 설치장소 : 출입구의 벽면/천장, 엘리베이터/ 각층의 천장 
◈ 촬영범위 : 출입구, 로비, 엘리베이터 및 각층 복도
◈ 촬영시간 : 24시간 연속 촬영
◈ 관리책임자 : 사무처 총무시설팀 [041-570-1501]
◈ 수탁관리자 : 에스원 [상황실 041-570-1646]

제3조(보호 책임자)

나사렛대학교는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보호책임자

영상정보처리기기 보호책임자의 직위와 연락처를 안내합니다.
구분 직위 연락처
보호책임자 사무처장 041-570-1501

분야별 책임자

영상정보처리기기 분야별 책임자의 직위, 소속, 연락처를 안내합니다.
구분 직위 소속 연락처
행정부서 총무시설팀장 총무시설팀 041-570-7735
생활관 생활관장 생활관 041-570-4230

제4조(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1.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및 보관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을 안내합니다.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상황실

    ※ 설치장소 등에 따라 일부 보관기간의 차이가 있음

  2.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제5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나사렛대학교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를 맡은 수탁업체와 담당자, 연락처를 안내합니다.
수탁업체 담당자 연락처
(주)에스원 이기연 010-7116-8237

제6조(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정보영상 열람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총무시설팀 영상정보 담당에게 개인영상정보 열람 신청서를 작성 승인 후 확인 가능합니다.
    서식 다운로드
    영상정보 담당자의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를 안내합니다.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접근권한자 김현철 팀장 총무시설팀 041-570-7735
    접근권한자 홍선화 담당 총무시설팀 041-570-7737
    접근권한자 김종일 사감 생활관 041-570-4244
    접근권한자 이기연 (주)에스원 상황실 041-570-1646

제7조(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자신이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신체·재산의 이익을 위해 명백히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2. 나사렛대학교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분야별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합니다.
    1.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2.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3.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4.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제8조(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 나사렛대학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나사렛대학교는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제한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일시, 열람시 열람목적, 열람자, 열람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제9조(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6년 4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나사렛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시행일자: 2016년 4월 1일  - 개정일자: 2016년 7월 1일